애플

애플 이벤트 3월 23일?

문율띠 2021. 3. 10. 11:49
728x90
반응형

2019년 애플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

오늘은 애플 스페셜 이벤트 루머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 한다.

 

애플이 오는 23일 신제품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은 8일(현지시각) 유명 IT팁스터 두안 루이를 인용해 애플이 3월 23일 올해 첫 번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애플 전문가인 존 프로서를 인용 보도했다.

 

초기 추측은 3월 16일에 열릴 것이라 예측되었지만 블룸버그의 마크거만이 그 주장을 일축시키고 3월 23일로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애플의 과거 행적을 보면 이벤트 개최를 화요일에 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 시기가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팀 쿡 애플 CEO

애플은 2015년부터 3월 봄 이벤트를 열었으며 작년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여파로 봄 이벤트를 건너뛰었다. 올해도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이 행사를 지난해처럼 디지털 행사로 대신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애플이 오는 3월 23일에 신제품 발표 행사를 오프라인 미디어 행사로 개최할지 디지털 행사로 대체할지 확실치는 않다. 현재 미국의 코로나 19 확진자수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어 이 추세라면 대규모 행사가 아닌 소규모 형태로 애플이 3월 신제품 발표 행사를 추진할 경우 오프라인 행사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가 기대되는 제품은 에어팟 3세대, 에어 태그, 아이패드 프로다.

 

블룸버그 통신은 차세대 에어팟이 기존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이어 버드 하단의 '스템(기둥)'이 짧아지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은 제외될 것으로 예상했고 대신 터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3세대 에어팟은 지난해부터 '에어팟 프로 라이트'로 알려졌던 모델이다. 보급형으로 가격을 낮추고 기존 1세대, 2세대 제품에 에어팟 프로의 일부 특성을 결합할 것으로 전망됐다.

 

에어태그 이미지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기기 추적기 '에어 태그(Air Tag)' 공개도 주목된다.

 

에어 태그는 열쇠, 지갑, 가방 등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에 부착한 후 아이폰 '나의 찾기(Find My)' 앱으로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애플 에어 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가 아닌 초광대역 통신(UWB)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초광대역 통신(UWB)은 블루투스나 근거리 무선통신(NFC)보다 정확도가 높은 무선 기술이다. 위치 정보를 센티미터 단위로 측정할 수 있다.

 

애플이 에어 태그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은 여러 차례 소문을 통해서 많이 알려졌다. 그리고 그동안 계속 소문으로만 알려졌던 애플의 에어 태그 사진이 애플 액세서리 제조업체인 Nomad의 실수로 유출되었었다. 열쇠고리 모양의 이 액세서리는 가죽으로 에어 태그를 보호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아직 공식적으로 애플의 발표는 없으나 2021년에 에어 태그를 출시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 쿠오도 말한 걸 보면 이번 애플 이벤트에 에어 태그가 공개될 확률이 높다고 본다.

 

실제로 아이폰 11과 아이폰 12 에는 초광대역 통신(UWB)을 위한 U1 칩이 내장되어 있는데 애플은 계획이 있는 제조사인 것은 분명하다.

에어 태그의 출시 여부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출되었던 내용에 의하면 내 아이폰 찾기를 통해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보인다.

에어 태그는 우리나라의 500원 동전 크기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가죽으로 감싸고 있는 열쇠고리 형태의 에어 태그라면 굉장히 애플스러우면서 고급진 디자인일 것으로 예상되고 기대가 많이 된다.

 

미니 발광다이오드(LED)가 적용된 최신 '아이패드 프로'도 언급됐다.

 

미니 LED는 기존 LED보다 크기가 절반 정도로 작은 초소형 LED다. 밝기와 명암비 등 기존 액정 표시장치(LCD)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패드에 10년 이상 LCD를 탑재해왔다.

아이패드 프로는 이번 5세대에서 디자인의 변화보다는 사양을 조금 더 높이는 데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Jon Prosser 트위터 캡쳐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는 8일(현지시각) 트위터를 통해 "23일 준비된 제품 : 에어 태그,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이라며 애플 이벤트 개최 의견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런 루머들로 볼 때 오는 23일 애플의 올해 첫 이벤트가 개최될 가능성이 크다. 

에어 태그,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이 공개가 된다면 글쓴이가 가장 관심이 가고 욕심이 생기는 제품은 에어 태그이다. 사실 글쓴이가 차 키, 지갑 등을 거의 잃어버리진 않아서 실용성 적인 부분에서는 필요가 없을 듯 하나 앞서 썼던 내용처럼 열쇠고리 형태의 에어 태그라면 굉장히 애플스러우면서 고급진 디자인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애플의 2021년 3월 이벤트가 개최가 되는지 개최가 된다면 어떤 제품들이 어떤 사양으로 공개가 되는지 확인 후 자세한 내용으로 한번 더 포스팅하려 한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정보와 빠른 정보로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