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에어4 구매후기 및 장단점

문율띠 2021. 2. 26. 13:1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4 구매후기 및 장단점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애플이 지난 해 9월 15일(현지시각)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제품 공개행사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우선 중급형 아이패드 시리즈 제품으로 큰 기대를 받았던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제품이 베일을 벗었고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10.9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면이 더 커졌고, 제품 상단에 지문인식 버튼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팀 밀레 애플 아키텍처 부사장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는 처음으로 A14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는데 무엇보다 커스텀 설계 기술을 통해 최고의 전력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 하는 데 성공했다." 고 강조했다.


글쓴이는 아이패드 레티나를 10년가량 사용중이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아이패드도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 마다 구매하여 사용하였으나 아이패드 레티나를 구매하고 사양이 크게 떨어진다거나 느려지는 현상 등 바꿔야 할 이유를 찾지 못해서 오랜시간 사용했다. 글쓴이 인생에 가장 오래 사용한 애플 제품이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업데이트도 지원되지 않고 새로 출시되는 어플리케이션도 설치 조차 할 수 없고 기존 사용하던 어플이케이션도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아 바꿔야겠다 다짐하게 되었다.

구매하기 전 아이패드 8세대와 아이패드 에어4 를 두고 많은 고민을 했고 언제나 그랬듯 엄청난 검색을 했다.
글쓴이가 느낀 가장 큰 차이점은 트루톤과 라미네이팅의 유무였다.
여기서 트루톤이란 화면을 주변의 밝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밝기를 조정해 주는 기능을 말하며, 라미네이팅이란 실제 화면과 유리 사이의 간격을 줄여주는 기술을 말한다.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아이패드로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는 글쓴이의 경우에는 크게 필요하지 않은 기능들이기는 하나 괜한 욕심이 났다. 결국 아이패드 에어4 를 선택하게 되었고 현재 후회는 없다.


그럼 이제 글쓴이가 직접 사용하며 느낀 아이패드 에어4 장단점에 대해 적어보자면

• 아이패드 에어 4 의 장점
- 가볍다
워낙 출시된지 오래된 아이패드를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가벼움에 놀랐다. 생각보다 훨씬 가볍다.
- 속도, 화질, 음질
사실 아이폰으로 영상을 보거나 무언가 하고 있을때 아이패드로 사진을 찍곤 했었는데 글쓴이가 쓰던 아이패드 레티나는 아이폰과 화질 차이가 심해서 사진을 찍고도 다시 아이폰으로 찍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아이패드 에어4는 아이폰과 비교해봐도 화질이 눈에띄게 차이나지 않았다. 속도도 비교할 수 없을만큼 빨라졌고 음질도 향상되었다.
- 디자인
아이패드 에어 4 의 디자인이 프로 라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가성비 좋은 중급형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도 디자인이 프로 라인 디자인이라 겉으로 보았을때 대만족이다.

• 아이패드 에어 4 의 단점
- 배터리
이상하리 만큼 기존의 아이패드 보다 더 배터리 소모가 빨랐다. 혹시 복불복처럼 내 아이패드만 그런것이 아닌가 하여 알아본 결과 아이패드 에어 4 가 배터리 소모가 빠른게 맞았다.
- 가격
프로 제품 보다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전 작인 아이패드 에어 3 보다 15만원 가량 상승된 점은 매우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된다.
- 카메라
화질이 많이 좋아졌지만 후면 카메라가 단일 카메라이고 플래시가 없다. 패드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도 아쉬운 부분 중 하나이다.

여기까지 글쓴이가 느낀 장단점 이다. 물론 다른이들은 더 많은 장점과 더 많은 단점을 이야기 할 수 있고 글쓴이가 느낀 장점을 단점이라 느끼는 이들도 있을것이다. 어디까지 글쓴이의 생각대로 글쓴이의 느낌대로 적어나가는 나만의 공간이기에 고민하거나 알아보는 중 이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이렇게 적어나가고 있다.


전원 버튼 터치 ID 방식은 아이패드 에어 4 기능 중 장단점이라고 표현 할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따로 적어보려 한다.
페이스 ID가 더 편하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코로나 시대인 만큼 내 집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시간을 마스크 착용한 상태로 생활을 하기 때문에 글쓴이는 장점이라고도 생각한다.
반면에 전원버튼이 약간 헐거운 느낌이 있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에어 4 를 사용하며 글쓴이가 느낀 점에 대하여 적어보았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압도적이고 입문용으로 구매하시거나 전문적인 작업을 해야하는 분이 아니라면 중급형 제품인 아이패드 에어 4 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정보와 빠른 정보로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